본문 바로가기
영화 드라마 여행

인어공주 영화 예고편 보기, 개봉일, 출연진 및 자세한 정보 | 디즈니 실사 인어공주 흑인

by 2raveler 2023. 2. 17.

오는 5월 26일 개봉하는 디즈니 실사 영화 <인어공주> 티저 예고편이 또 다시 공개되었습니다. 이번에 나온 최종 예고편은 지난 2월에 나온 예고편보다 훨씬 길고(2분 30초) 흥미진진합니다! 인어공주의 아버지 역할을 맡은 하비에르 바르뎀도 나오고, 마녀와 거래를 하여 다리를 얻은 인어공주의 모습도 나옵니다. 

 

인어공주-최종예고-보러가기
인어공주-최종예고-보러가기

인어공주 캐스팅 당시 원작에 나오는 빨간 머리 백인이 아닌 흑인 가수 할리 베일리를 캐스팅하여 논란이 많았었습니다. 처음에는 흑인 인어공주가 낯설기도 했지만 예고편을 보니 또 다른 신선한 매력이 있습니다. 

 

디즈니 실사 영화 <인어공주> 예고편(2023년 2월)

인어공주-예고편-보기

인어공주의 대표곡 'Part of Your World'를 부르는 할리 베일리의 목소리가 신비로운 바닷속 분위기와 어울려 정말 아름답습니다. 에리얼이 살고 있는 바다 왕국을 아름다운 영상미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입니다.

 

인어공주-에릭-왕자
인어공주-에릭-왕자

에릭 왕자와 만나는 인어공주 에리얼의 모습입니다. 에릭 왕자는 원작에 나오는 이미지(잘생긴 백인 왕자)와 상당히 유사합니다.

 

 

마녀-우르술라
마녀-우르술라

화면이 어두워지면서 바다 마녀 우르술라가 빼꼼히 등장하고 사악한 웃음소리로 예고편 영상이 마무리됩니다. 멜리사 맥카시가 연기하는 우르술라도 무척 기대됩니다.  

 

인어공주 (The Little Mermaid, 2023)

인어공주-The-Little-Mermaid-2023
인어공주-The-Little-Mermaid-2023

  • 장르: 판타지, 뮤지컬
  • 감독: 롭 마샬 
  • 출연진: 할리 베일리(에리얼 역), 조나 하우어 킹(에릭 왕자 역), 멜리사 맥카시(우르술라 역), 하비에르 바르뎀(트라이튼 왕 역), 제이콥 트럼블레이(플라운더 역), 세바스찬(다비드 디그스 역)
  • 개봉일: 2023년 5월 26일
  • 음악: 린마누엘 미란다, 앨런 멩컨 

이번 영화는 1989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대작 <인어공주>를 원작으로 하는 실사 영화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. 롭 마샬 감독은 <시카고>와 <메리 포핀스 리턴즈> 등을 성공적으로 연출하였으며, 할리우드 뮤지컬 영화계의 실력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. 하비에르 바르뎀 배우도 롭 마샬 감독과 작품을 함께 하고 싶어서 캐스팅 제의에 수락하였다고 합니다.

 

 

음악을 맡은 앨런 맹컨은 <인어공주>, <알라딘>, <미녀와 야수> 등 다수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음악을 맡았던 실력 있는 작곡가이고, 린마누엘 미란다도 <해밀턴>, <인 더 하이츠> 등의 뮤지컬 제작자 및 작곡가로 유명합니다. 이번 영화에서 두 사람이 공동 작곡한 신곡을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 매우 기다려집니다. 

 

등장인물(출연진)

1) 할리 베일리

할리-베일리-에리얼
할리-베일리-에리얼

영화의 주인공 인어공주 에리얼 역할을 맡은 할리 베일리입니다. 원작과 다른 흑인 배우 캐스팅 논란으로 마음고생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. 이번 영화에서 아름다운 목소리와 연기력으로 인종 논란을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. 한편으로는, 주인공인 인어공주는 원작과 유사한 배우로 캐스팅을 하고, 인어공주의 친구나 자매 등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.

 

원작 속 인어공주와 외모는 다르지만 색다른 매력이 느껴집니다. 노래를 너무 잘해서 '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'를 가진 인어공주라는 점에서는 모두가 동의할 듯합니다. 할리 베일리가 원작에 표현된 '인어공주의 정체성'을 잘 소화했기를 바래봅니다.

 

2) 조나 하우어 킹

조나-하우어-킹
조나-하우어-킹

 

우선 해리 스타일스가 에릭 왕자 캐스팅 제의를 거절했다고 합니다. 이후, 영국 배우 조나 하우어 킹을 다시 캐스팅하였습니다. 전형적인 왕자 역할에 잘 어울리는 외모입니다. 

 

3) 멜리사 맥카시

멜리사-맥카시
멜리사-맥카시

멜리사 맥카시는 주로 코미디 배우로 활약하였으며, 사랑스럽고 귀여운 통통한(?) 이미지의 배우입니다. 예전에 미드 <길모어 걸스>에서 요리사 수키 역할로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. 사악한 바다 마녀 우르술라 역할을 하기에 코믹하고 밝은 캐릭터이지만, 능청스럽게 잘 연기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. 

 

4) 하비에르 바르뎀 

하비에르-바르뎀
하비에르-바르뎀

스페인 국민배우이자 세계적인 영화제에서 화려한 수상이력을 가지고 있는 하비에르 바르뎀이 트라이튼 왕을 연기하였습니다. 그의 인터뷰를 보면 아내인 페넬로페 크루즈 사이에서 태어난 딸이 아빠가 <인어공주>에 출현하게 된 것을 매우 좋아했다고 합니다.

 

하비에르 바르뎀은 뮤지컬 영화계의 거장인 롭 마샬 감독과 꼭 작품을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. 그는 외모상으로 트라이튼 왕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. 이번 영화에서 노래도 불렀다고 합니다.

 

마무리

이번 영화 <인어공주>는 전체관람가(G) 등급을 받지 못하고, 액션과 일부 공포스러운 이미지로 인해 PG 등급을 받았다고 합니다. PG 등급은 보호자의 지도가 요구되는 '7세 이상 관람가'를 의미합니다. 대부분의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전체관람가를 받는 것과 비교해서 이례적이기는 합니다. 

 

롭 마샬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과 할리우드 뮤지컬/애니메이션 음악계의 거장 린마누엘 미란다와 앨런 멩컨의 완성도 있는 음악, 할리 베일리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개성 있는 출연진들의 연기가 많이 기대됩니다. 가정의 달인 5월에 <인어공주>가 개봉되면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 듯합니다. 저도 <인어공주>를 좋아하는 조카와 함께 보고 싶습니다.

댓글